설계사 개인의 활동관리는 주간활동관리만으로도 충분하다.
본래 활동관리라는 말도 앞에 ‘주간’이란 말이 생략된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월간 단위의 매출과 급여방식을 시행하고 있으며 여기에 맞게 설계사의 활동관리가 진화됐다.
즉, 설계사 개인의 활동량 통계에서 월간단위 피드백을 무시할 수 없다는 말이다.
회사는 설계사의 월간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타깃고객 제공, 캠페인 전개, 시책 전개 등을 주로 월간 단위로 시행한다.
이에 발맞추려면 설계사의 월간 단위 활동관리와 피드백이 필요하다.
이 책은 설계사가 월간 단위 피드백을 스스로 행할 수 있게 만들었다.
아울러 지점장, 매니저 등 설계사를 관리하는 관리자가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설계사의 월간 단위 활동량 관리와 코칭을 하면 좋을지도 함께 연구했다.
‘전월(강기)신계약 속성분석’, ‘성공리스트 밑그림 그리기(가망고객발굴)’, ‘고객관리 게시판’ 등등
3종 1세트를 가지고 설계사의 셀프 피드백은 물론 관리자의 설계사 코칭 방식도 함께 기술했다.
이론에 머문 것이 아니라 필자가 지점장과 SSP 코치를 하며 현장에서 두루두루 검증을 받은 코칭 방식이다.
매월 초(初) 1회, 2시간만 투자하는 것으로 충분하니 못할 이유가 없다.
저자 민병성 소개
▶ 삼성화재에서 지점장으로 월 마감 144회 달성 / 영업문화를 혁신하고 교육했던 SSP 코치 3년 활동
▶ 2005년 삼성화재 ‘올해의 지식인’ 대상 수상
※ 저서 [종이책]
▶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 ① 총괄 편 ② 코칭과 면담 ③ 조회운영 ④ 리크루팅
▶ 설계사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 ① 활동관리 ② 세일즈프로세스 ③ 상담화법 ④ 리크루팅
▶ 2013년 4월부터 현재까지 한국보험신문에 칼럼 연재 中
※ 저서 [전자책]
▶ ‘나는 지점장이다’ 시리즈 全 7권 : 지점장 Ship, 지점장 리더십 ①, ② 영업 철학 ①, ② 지점운영 ①, ②
▶ ‘나는 설계사다.’ 시리즈 全 2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② 보험 철학
▶ [개정판]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6권
: ① 리더십과 조직관리 ② 감성리더십 ③ 역량진단과 성과관리
④ 우수지점장 & 단장과 인터뷰 ⑤ 설문서와 추천 책 & 명언 모음 ⑥ 학습팀 운영과 신인육성
▶ [개정판] 세일즈프로세스 시리즈 全 4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이해와 가망고객발굴 ② TA와 AP
③ 플래닝과 PT & 클로징 ④ 소개와 고객관리
▶ [개정판] 리크루팅 시리즈 全 5권
: ① 리크루팅 프로세스 이해와 Ship ② Market-후보자 발굴, 배양, 관리 ③ Skill-TA와 OT화법
④ 톡톡팡팡 리크루팅 ⑤ 지점장이 꼭 알아야 할 리크루팅 전략
▶ [개정판] 활동관리 시리즈 全 3권
: ① 목표관리와 주간활동관리 ② 월간활동관리 ③ 고객관리와 보유고객 활용법
▶ Ship 관련 시집 ‘일상(日常)’ 全 3권 : ① 가족과 직장 ② 성장과 사람 ③ 성숙과 편린
▶ 공동 콘텐츠 개발(B to B로만 판매) : ① 세일즈 88 ② [리크루팅] OT 88 ③ 60초 자판기 화법
▶ 현재 (주) KCA 대표로 재직 중이며, 보험 관리자 및 설계사 대상 으로 리더십, 조회운영,
코칭과 면담, 보험 Ship, 리크루팅, 활동관리, 고객발굴 & 관리 세일즈프로세스 등 강의 및
콘텐츠를 제작 中 독자와 소통을 위해 아래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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