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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운영 ① 조회의 성공 방정식
#조회
#조회운영
#지점장의비밀노트
#조회의성공방정식
#민병성
#보험
#보험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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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세일즈
민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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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점장이라면 거의 매일 조회를 한다. 그리고 모든 지점장은 조회를 잘하고 싶다. 그런데 어떻게 하는 것이 조회를 잘하는 것일까? ‘조회 운영 ①편 조회의 성공 방정식’은 조회를 잘하고 싶은 지점장에게 내비게이션 역할을 할 것이다. 보험 회사의 지점장은 대부분 지점장 후보자 과정이란 것을 이수한 후 지점장 발령을 받는다. 후보자 교육 과정 중에 ‘조회’를 배운다. 하지만 책상에서 배운 조회는 지점장 초기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한다. 간혹 정식 발령 전에 선배 지점장과 함께 근무하며 선배 지점장의 조회를 보면서 간접 경험을 하지만 특정한 사람 1~2명 밖에 접하지 못하기 때문에 FM이 무엇인지도 헷갈린다. 저 경력 지점장은 이래저래 조회의 혼돈이 올 수밖에 없다. 이 책은 방향을 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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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만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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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의 성공 방정식이란?
목차
Chapter Ⅰ. 조회에 대한 생각
Chapter Ⅱ. 조회의 정의
1. 조회의 정의
2. 조회를 왜 하는가?
Clapter Ⅲ. 보험발전 단계론과 영업 환경의 변화
Chapter Ⅳ. 조회운영 Tip
1. 조회 내용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하라!
2. 파워 포인트 이 정도 수준으로 만들면 된다.
3. 멋진 조회를 위한 지점장의 준비와 동선
4. 강의를 잘하는 방법
Chapter Ⅴ. 요일별 조회 운영사례
1. [월요일] 축제의 / Sit-Plan의 날
2. [화요일] 우수사례 공유 / 상품교육의 날
3. [수요일] 총무 조회 / 리크루팅 교육의 날
4. [목요일] 붕붕 Day / 학습 Day
5. [금요일] 활동마감 및 매출 현황 공유 / 마감 집중의 날
Chapter Ⅵ. 조회 운영의 3요소
1. 준비된 조회
2. 즐거운(=Fun) 조회
3. 참여하는 조회
Chapter Ⅶ. 조회 운영사례 및 코칭 포인트
1. 조회 운영 내용
2. 조회 운영에 대한 코치 총평 (Y 지점장의 조회 피드백)
Chapter Ⅷ. 결산미팅(=귀소) 운영
1. 결산미팅의 정
2. 결산미팅의 3요
글을 마치며
지점장이라면 거의 매일 조회를 한다. 그리고 모든 지점장은 조회를 잘하고 싶다.
그런데 어떻게 하는 것이 조회를 잘하는 것일까?
‘조회 운영 ①편 조회의 성공 방정식’은 조회를 잘하고 싶은 지점장에게 내비게이션 역할을 할 것이다.
보험 회사의 지점장은 대부분 지점장 후보자 과정이란 것을 이수한 후 지점장 발령을 받는다.
후보자 교육 과정 중에 ‘조회’를 배운다. 하지만 책상에서 배운 조회는 지점장 초기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한다.
간혹 정식 발령 전에 선배 지점장과 함께 근무하며 선배 지점장의 조회를 보면서 간접 경험을 하지만
특정한 사람 1~2명 밖에 접하지 못하기 때문에 FM이 무엇인지도 헷갈린다.
저 경력 지점장은 이래저래 조회의 혼돈이 올 수밖에 없다.
이 책은 방향을 잃은 지점장에게 정확한 지침을 안내할 것이다.
조회의 정의부터 조회를 왜 해야 하고, 보험산업 구조가 선진국형으로 진화할수록 조회가 왜 더 중요해지는지?
그리고 조회와 깊은 연관을 갖고 있는 ‘강의’를 잘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한 주간 조회 운영을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조회를 잘하게 만드는 핵심 3요소는 무엇인지?
그리고 실전 조회운영 사례를 통해 내가 염두에 둘 것은 무엇인지 안내해 줄 것이다.
석회 운영(결산 미팅)도 보너스로 안내 받는다.
저자 : 민병성 소개
▶ 삼성화재에서 지점장으로 월 마감 144회 달성 / 영업문화를 혁신하고 교육했던 SSP 코치 3년 활동
▶ 2005년 삼성화재 ‘올해의 지식인’ 대상 수상
※ 저서 [종이책]
▶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 ① 총괄 편 ② 코칭과 면담 ③ 조회운영 ④ 리크루팅
▶ 설계사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 ① 활동관리 ② 세일즈프로세스 ③ 상담화법 ④ 리크루팅
▶ 2013년 4월부터 2023년 현재까지 한국보험신문에 칼럼 연재 中
※ 저서 [전자책]
▶ ‘나는 지점장이다’ 시리즈 全 7권 : 지점장 Ship, 지점장 리더십 ①, ② 영업 철학 ①, ② 지점운영 ①, ②
▶ ‘나는 설계사다.’ 시리즈 全 2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② 보험 철학
▶ [개정판]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6권
: ① 리더십과 조직관리 ② 감성리더십 ③ 역량진단과 성과관리
④ 우수지점장 & 단장과 인터뷰 ⑤ 설문서와 추천 책 & 명언 모음 ⑥ 학습팀 운영과 신인육성
▶ [개정판] 세일즈프로세스 시리즈 全 4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이해와 가망고객발굴 ② TA와 AP
③ 플래닝과 PT & 클로징 ④ 소개와 고객관리
▶ [개정판] 리크루팅 시리즈 全 5권
: ① 리크루팅 프로세스 이해와 Ship ② Market-후보자 발굴, 배양, 관리 ③ Skill-TA와 OT화법
④ 톡톡팡팡 리크루팅 ⑤ 지점장이 꼭 알아야 할 리크루팅 전략
▶ [개정판] 활동관리 시리즈 全 3권
: ① 목표관리와 주간활동관리 ② 월간활동관리 ③ 고객관리와 보유고객 활용법
▶ [개정판] 조회 운영 시리즈 全 2권 : ① 조회의 성공 방정식 / ② 조회 잘하기 10행(行)
▶ Ship 관련 시집 ‘일상(日常)’ 全 3권 : ① 가족과 직장 ② 성장과 사람 ③ 성숙과 편린
▶ 공동 콘텐츠 개발(B to B로만 판매) : ① 세일즈 88 ② [리크루팅] OT 88 ③ 60초 자판기 화법
▶ 현재 (주) KCA 대표로 재직 중이며, 보험 관리자 및 설계사 대상 으로 리더십, 조회운영,
코칭과 면담, 보험 Ship, 리크루팅, 활동관리, 고객발굴 & 관리 세일즈프로세스 등 강의 및
콘텐츠를 제작 中 독자와 소통을 위해 아래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ls8427
▶ 이메일 : als8427@naver.com
▶ 다음 카페 : https://cafe.daum.net/1EU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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