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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칭과 면담 ① 설계사 이해와 코칭 스킬

이 책의 첫 번째 장에서는 지점장의 미션과 설계사와의 관계 및 이해에 대해 다뤘다.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학문적으로도 매우 깊이가 있는 분야라 가장 기본적인 접근을 통해서 가능하면 쉽게 접근하려고 했다. 꿈이 왜 소중하고 지점장이 설계사의 꿈을 공유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 인간은 어떤 특성이 있기에 갈등상황이 나오는지를 아는 것은 조직관리를 하는 리더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이다. 이를 파악하고 있다면 설계사의 행동을 이해하고 코칭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두 번째 장에서는 설계사 터치인 스트로크 및 의사소통을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 지점에서 상호 이해관계에 있는 설계사와 돈독한 관계 형성을 위하여 어떻게 코칭하는 것이 좋으며, 코칭 ..
이 책의 첫 번째 장에서는 지점장의 미션과 설계사와의 관계 및 이해에 대해 다뤘다.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학문적으로도 매우 깊이가 있는 분야라 가장 기본적인 접근을
통해서 가능하면 쉽게 접근하려고 했다.
꿈이 왜 소중하고 지점장이 설계사의 꿈을 공유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 인간은 어떤 특성이 있기에 갈등상황이 나오는지를 아는 것은 조직관리를 하는
리더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이다.
이를 파악하고 있다면 설계사의 행동을 이해하고 코칭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두 번째 장에서는 설계사 터치인 스트로크 및 의사소통을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
지점에서 상호 이해관계에 있는 설계사와 돈독한 관계 형성을 위하여 어떻게 코칭하는 것이 좋으며,
코칭 항목에 칭찬과 질책이 왜 필요하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행할 수 있는지 등을 소개했다.
특히, 질책하기를 두려워하는 지점장이 많은데 질책을 하더라도 관계의 비틀림 없이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여기까지가 코칭과 면담 ① 편 '설계사 이해와 코칭 스킬'의 주요 내용이다.
저자(1) 김준식 고문은
삼성생명에 입사하여 영업소장과 연수원 근무 후 삼성화재 교육팀장과 단장, SSP 추진팀장을 역임했다.
삼성에서 25년간 근무 후 ㈜한화손해보험 개인영업본부장으로 6년간 재직했다.
현재는 ㈜ KCA 민병성 대표와 함께 보험영업 현장의 실전에 바탕을 둔 이론적 접근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보험의 가치인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설계사가 소중한 꿈을 이루는 모습을 가장 좋아하며, 이의 향상을 보람으로 알고 있다.
더불어 가장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지점장의 고민 해결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자(2) 민병성 (주)KCA(Korea Coaching Academy)대표는
▶ 삼성화재에서 지점장으로 월 마감 144회 달성 / 영업문화를 혁신하고 교육했던 SSP 코치 3년 활동
▶ 2005년 삼성화재 ‘올해의 지식인’ 대상을 수상했다.
※ 저서 [종이책]
▶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 ① 총괄 편 ② 코칭과 면담 ③ 조회운영 ④ 리크루팅
▶ 설계사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 ① 활동관리 ② 세일즈프로세스 ③ 상담화법 ④ 리크루팅
▶ 2013년 4월부터 현재까지 한국보험신문에 칼럼 연재 中
※ 저서 [전자책]
▶ ‘나는 지점장이다’ 시리즈 全 7권 : 지점장 Ship, 지점장 리더십 ①, ② 영업 철학 ①, ② 지점운영 ①, ②
▶ ‘나는 설계사다.’ 시리즈 全 2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② 보험 철학
▶ [개정판]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6권 : ① 리더십과 조직관리 ② 감성리더십 ③ 역량진단과 성과관리
④ 우수지점장 & 단장과 인터뷰 ⑤ 설문서와 추천 책 & 명언 모음 ⑥ 학습팀 운영과 신인육성
▶ [개정판] 세일즈프로세스 시리즈 全 4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이해와 가망고객발굴 ② TA와 AP
③ 플래닝과 PT & 클로징 ④ 소개와 고객관리
▶ [개정판] 리크루팅 시리즈 全 5권 : ① 리크루팅 프로세스 이해와 Ship ② Market-후보자 발굴, 배양, 관리
③ Skill-TA와 OT화법 ④ 톡톡팡팡 리크루팅 ⑤ 지점장이 꼭 알아야 할 리크루팅 전략
▶ [개정판] 활동관리 시리즈 全 3권 : ① 목표관리와 주간활동관리 ② 월간활동관리 ③ 고객관리와 보유고객 활용법
▶ [개정판] 조회운영 시리즈 全 2권 : ① 조회 운영 : 조회의 성공 방정식 ② 조회 운영 : 조회 잘하기 10행(行)
▶ [개정판] 코칭과 면담 시리즈 全 2권 : ① 설계사 이해와 코칭 스킬 ② 면담 스킬과 갈등 해결
▶ Ship 관련 시집 ‘일상(日常)’ 全 3권 : ① 가족과 직장 ② 성장과 사람 ③ 성숙과 편린
▶ 공동 콘텐츠 개발(B to B로만 판매) : ① 세일즈 88 ② [리크루팅] OT 88 ③ 60초 자판기 화법
▶ 현재 보험 관리자 및 설계사 대상 으로 리더십, 조회운영, 코칭과 면담, 보험 Ship, 리크루팅, 활동관리,
고객발굴 & 관리 세일즈프로세스 등을 주제로 강의 및 콘텐츠를 제작 中이다.
독자와 소통을 위해 아래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als8427
▶ 이메일 : als842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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