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프로세스는 본인의 감성과 신뢰를 고객에게 표현하는 것이다.
세일즈프로세스를 몰라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해도 영업을 잘하는 설계사가 주변에 있다.
하지만 그분들을 자세히 관찰하면 세일즈프로세스를 굳이 단계별로 구분하지 않는 것뿐이다.
그리고 세일즈프로세스 중 특정한 단계가 자연스럽게 본인과 잘 맞아서 그 단계를 특화 시켜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세일즈프로세스의 정의와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왜 ‘보험 Ship=2W’인지 이해할 것이다.
이 부분만 정확히 이해를 해도 세일즈프로세스는 50% 먹고 들어간다.
보험영업은 가망고객발굴이 영업의 지속성과 성과를 담보한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다.
하지만 효과적인 가망고객발굴에 어려움을 느끼는 설계사가 많다.
이 책에서는 신인 뿐 아니라 기존 설계사의 효과적인 가망고객발굴을 실습 후 실제로 성과 냈던 부분을 발굴해서 기술했으니
꼭 실천해 보기를 당부한다.
민병성 저자는 삼성화재 지점장 월 마감 144회와 영업문화를 혁신하고 교육하는 SSP 코치 3년의 경력을 갖고 있다.
그동안 종이책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① 총괄편, ② 코칭과 면담 ③조회운영 ④ 리크루팅’,
‘설계사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① 활동관리, ② 세일즈프로세스, ③ 상담화법, ④ 리크루팅’을 집필했으며,
한국보험신문에 '민병성의 리더십 특강' 코너에서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현재 (주) KCA 대표로 재직 중이며, 보험관리자 및 설계사 대상으로 리더십, 조회운영, 코칭과 면담, 보험 Ship, 리크루팅,
세일즈프로세스, 활동관리, 고객발굴, 고객관리 등 강의 및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전자책으로는 아래의 책이 있으며 보험 영업의 모든 것을 정리하며 계속 글쓰기를 하고 있다.
‘나는 지점장이다. 시리즈 全 7권(지점장 Ship, 지점장 리더십 ①, ②, 영업 철학 ①, ②, 지점운영 ①, ②)’
‘나는 설계사다. 시리즈 全 2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② 보험 철학’
[개정판]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6권 : ① 리더십과 조직관리, ② 감성리더십, ③ 역량진단과 성과관리,
④ 우수지점장 & 단장과 인터뷰, ⑤ 설문서와 추천 책 & 명언 모음, ⑥ 학습팀 운영과 신인육성’
‘[개정판] 세일즈프로세스 시리즈 全 4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이해와 가망고객발굴, ② TA와 AP,
③ 플래닝과 PT & 클로징, ④ 소개와 고객관리
Ship 관련 시집 ‘일상(日常)’ 全 3권 ① 가족과 직장, ② 성장과 사람, ③ 성숙과 편린
공동 콘텐츠 개발(B to B로만 판매) ① 세일즈 88 ② [리크루팅] OT 88 ③ 60초 자판기 화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