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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크루팅 ④ 톡톡(Talk Talk) 팡팡(訪訪) 리크루팅

2019년 하반기부터 2023년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코로나가 비대면 영업을 활성화 시킬 것이다. 이런 현상은 대면 영업을 하는 설계사의 활동 범위와 활동량을 제한하고 있다. 안타까운 사실은 고객의 비대면 심리가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 견고해 질 것으로 예측된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계사는 고객을 만날 명분과 후보자에게 함께 일하자는 명분을 찾아야 한다. 본 책에서 소개하는 ‘톡톡(Talk Talk) 팡팡(訪訪) 리크루팅’은 비대면 상태에서도 대면 할 때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고, 현장 검증을 거친 후 그 노하우를 소개하는 책이다. 고객 대부분은 설계사의 통화나 방문을 귀찮아 한다. 하지만 본인이 필요할 때는 기꺼이 설계사와 만남을 원한다. 이렇게 고객의 이중..
2019년 하반기부터 2023년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코로나가 비대면 영업을 활성화 시킬 것이다.
이런 현상은 대면 영업을 하는 설계사의 활동 범위와 활동량을 제한하고 있다.
안타까운 사실은 고객의 비대면 심리가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 견고해 질 것으로 예측된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계사는 고객을 만날 명분과 후보자에게 함께 일하자는 명분을 찾아야 한다.
본 책에서 소개하는 ‘톡톡(Talk Talk) 팡팡(訪訪) 리크루팅’은 비대면 상태에서도 대면 할 때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고, 현장 검증을 거친 후 그 노하우를 소개하는 책이다.
고객 대부분은 설계사의 통화나 방문을 귀찮아 한다. 하지만 본인이 필요할 때는 기꺼이 설계사와 만남을 원한다.
이렇게 고객의 이중적인 심리를 설계사가 유리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을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에서 찾았다.
본 책은 카카오톡을 통한 리크루팅 뿐 아니라 고객 관리와 가망고객발굴까지 겸하고 있으므로 일석이조가 될 것이다.
본 책은 머리 속의 생각으로만 머문 것이 아니라 전국 각 보험사에서 일하는 다수의 설계사 대상 강의와 실습을 통해
검증된 우수사례 중심으로 만들 책이다. 꼭 활용해 보길 권한다.
민병성 (주)케이씨에이 대표

▶ 삼성화재에서 지점장으로 월 마감 144회 달성 / 영업문화를 혁신하고 교육했던 SSP 코치 3년 활동
▶ 2005년 삼성화재 ‘올해의 지식인’ 대상 수상
▶ 2013년 4월부터 현재까지 한국보험신문에 칼럼 연재 중

※ 저서 [종이책]
▶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 ① 총괄 편 ② 코칭과 면담 ③ 조회운영 ④ 리크루팅
▶ 설계사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4권 : ① 활동관리 ② 세일즈프로세스 ③ 상담화법 ④ 리크루팅

※ 저서 [전자책]
▶ ‘나는 지점장이다’ 시리즈 全 7권 : 지점장 Ship, 지점장 리더십 ①, ② 영업 철학 ①, ② 지점운영 ①, ②
▶ ‘나는 설계사다.’ 시리즈 全 2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② 보험 철학
▶ [개정판] 지점장의 비밀노트 시리즈 全 6권 : ① 리더십과 조직관리 ② 감성리더십 ③ 역량진단과 성과관리
④ 우수지점장 & 단장과 인터뷰 ⑤ 설문서와 추천 책 & 명언 모음 ⑥ 학습팀 운영과 신인육성

▶ [개정판] 세일즈프로세스 시리즈 全 4권 : ① 세일즈프로세스 이해와 가망고객발굴 ② TA와 AP
③ 플래닝과 PT & 클로징 ④ 소개와 고객관리

▶ [개정판] 리크루팅 시리즈 全 5권 : ① 리크루팅 프로세스 이해와 Ship ② Market-후보자 발굴, 배양, 관리 ③ Skill-TA와 OT화법
④ 톡톡팡팡 리크루팅 ⑤ 지점장이 꼭 알아야 할 리크루팅 전략

▶ Ship 관련 시집 ‘일상(日常)’ 全 3권 : ① 가족과 직장 ② 성장과 사람 ③ 성숙과 편린
▶ 공동 콘텐츠 개발(B to B로만 판매) : ① 세일즈 88 ② [리크루팅] OT 88 ③ 60초 자판기 화법

▶ 현재 (주) KCA 대표로 재직 중이며, 보험 관리자 및 설계사 대상 으로 리더십, 조회운영, 코칭과 면담, 보험 Ship, 리크루팅,
세일즈프로세스, 활동관리, 고객발굴, 고객관리 등 강의 및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보험 관련 총 정리를 위해
글쓰기를 계속 진행 중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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